trip

공주가볼만한곳 9월 공주축제 공주 문화재 야행, 공주 야시장

Carrie lee 2022. 9. 4. 22:49
728x90
반응형

공주가볼만한곳 9월 공주축제 공주 문화재 야행, 공주 야시장

 

공주는 원래 가을에 백제문화제가 유명하다.

부여군 구드래와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주변에서 열리는 백제문화재

그 행사는 10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그리고 그것과는 또 별개로~

공주 문화재 야행 행사를 

지난 주말 동안에 했었다.

9월 2일 금요일부터 9월 4일 일요일까지.

딱 오늘까지.

공주시 제민천길

 

공주의 원도심에 있는 제민천을 따라서 이어지는 공주 문화재 야행

 

지난주엔 대전 소제동에서 대전 야행 했었는데

이번주엔 공주 야행~

 

사실 대전 소제동에서 열린 야행은 뭐.. 

이런 저런 행사도 하고, 체험 할 것들도 있긴 했지만

별로 뭐가 있던것은 아니었어서..

이번에 공주도 큰 기대를 하고 가진 않았다.

 

금요일엔 못 가고,

일요일보다는 토요일이 나으니 토요일에 가보자!!

 

2022 문화재야행공주가보고픈밤

 

제민천변에 주차를 하고.

주차도 무료.

완전 좋다.

 

주차하고 나니 저 어디선가 음악소리가 나서 가봤다.

 

불타는 이밤. 흥미진진 공주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공주 문화재 야행과는 상관없이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은

6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7시부터 22시까지 열리나보다.

 

문화공연은 금요일과 토요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우아~~~~

 

역시 축제는 먹거리.

음악과 흥이 있으니 당연히 음식이 빠질 수는 없다는~~~

 

전과 막걸리도 팔고,

닭꼬치 같은 것부터 쌀국수까지 뭐 없는게 없었다.

 

다들 앉아서 음식 먹으면서 음악 들으며~ 축제를, 야시장을 즐기는 중~

정말 완전 기대이상이었다.

그리고 여기 옛날통닭이랑 새우튀김이 인기가 많았다.

기름 두른 것은 다다다 맛있다.

아이들이 놀만한 작은 바이킹도 있었고, 빙빙 돌아가는 탈거리도 있었다.

에어볼도 있고, 이렇게 아이들 낚시도 있었다. ㅋㅋㅋ

 

잠깐 그렇게 야시장 구경하고 제민천으로 가보기.

천변 정리가 꽤 잘 되어 있다.

 

그리고 저 아래에도 무슨 행사를 하는 것 같아서 또 가봤다~

 

저곳은 프리마켓이었다.

플리마켓이라 안 하고 요즘엔 많이들 프리마켓이라 하네.

중간중간에서 역시 또 여기에서도 공연을 하고 있었다.

 

여기서도 음식 먹으면서 공연도 보고.

 

여기 제민천변 플리마켓은 금요일과 토요일 딱 이틀 열렸었다.

 

한 바퀴 돌고오니 다들 철수하시는 중.

천변 하나하나 다리를 넘어갈때마다 다른 컨셉으로 예쁘게 꾸며 놓았다.

 

여기는 색색의 다른 분수가 뿜어져 나왔다.

 

예쁘다 예뻐.

축제의 스케일이 내가 생각한 그 이상이었다.

 

제민천도 깔끔하게 정리를 잘 해서 대전의 천변이랑은 너무너무 달랐다.

우리도 좀 관리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나...

갑천 주변은 그나마 정리가 되어 있지만, 은행동 주변이나 그 외 지역은 좀 너무하다.

 

갈까 말까 많이 망설였었는데, 가보길 정말 잘했다.

 

바람도 살살 불고,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딱 걷기 좋은 가을 저녁이었다.

 

이번 주엔 추석도 있고...

또 빨리 지나가겠다.

 

10월 1일 공주 축제 백제문화제도 올해도 당연히 멋질듯~~~

주말이 두번이나 껴서 첫주에 다녀올 수 있을 듯 싶다.

 

728x90
반응형